홈페이지 개편과 관련된 주의사항 안내

경운회 회원님들에게 부탁 말씀 올립니다.


1)정보유출에 관하여


경운회 홈페이지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호스팅을 담당한 (주)슈빅의 해킹사고로 인해 급작스럽게 홈페이지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암호화된 비밀번호를 제외하고 한글이나 영어로 되어 있는 이름, 아이디,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은 유출이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에 따라 낯선 전화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메세지는 받지 마시고, 특히 문자메세지에 있는 URL은 클릭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또한 알지못하는 이메일 주소로 오는 메일은 가급적 열람하지 말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이디를 변경하시려고 신규가입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경운회만 별도로 회원데이타와 연동이 되는 영매상 같은 데이타 테이블이 연결이 되지 않아 중복가입 허용은 불가입니다.

아이디 변경하지 않아도 비밀번호 변경만으로도 타인이 로그인 하는 것은 충분히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킹사고와 관련 없이도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는 변경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기존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신 후에,

MY AI Center -> 내정보 변경->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는 로그인/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새 비밀번호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2)홈페이지 개편에 따른 오류안내


제작사가 해킹을 당하고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해킹시도를 받아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급하게 솔류션을 통보없이 변경하였습니다

총관리자 역시 일반 회원님들과 동일하게 변경고지를 받질 못하여 오류파악이 어렵습니다.


당분간 안정화 될때까지 불편하신 점은 커뮤니티>관리자에게 문의에 적어 주시면 일괄접수하여
프로그램 오류는 제작사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작사 전 직원이 개인정보유출방지와 거기에 따른 데이타 작업에 매진하고 있어서 개별 사이트에서 접수되는 수정요청 작업이 빠르게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 미리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3) 모바일 관련 안내


기존 경운회 안드로이드용 어플은 구글정책에 따라 업데이트에 문제가 많아 제작사에서도 어플대신
모바일 인터넷브라우저 이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지구본 모양의 브라우저로, 아이폰은 사파리 브라우저로  경운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이 됩니다.


기존 글쓰기 모드에서 파일첨부(사진첨부)기능은  플래시기반이어서 일부 브라우저 화면이나 모바일 기종에서 안되던 것이 지금은 모든 브라우저나 기종에서 첨부 작업이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브라우저가 2020년 말에 더이상 플래시 지원을 하지 않겠다는 정책에 따라 글쓰기 모드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경운회는 가급적 불편사항은 빠르게 조치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정보유출과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사과 드립니다.



화살표TOP